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금전수 잎꽂이로 뿌리 내려 분갈이, 잎꽂이 성공!

식집사의 하루

by 케이짱T 2022. 5. 29. 14:37

본문

728x90
반응형

지난 2월,
금전수 분갈이 하며 가지치기 하고
물꽂이 하고 남은 잎들
막 꽂아둔것 혹시 보셨나요?

못보신 분 여기
⬇️⬇️⬇️⬇️⬇️

 

금전수 키우기, 금전수 번식방법 가지치기ㆍ물꽂이ㆍ잎꽂이(22.02.18)

금전수 aka.돈나무 재물운을 불러오는 반려식물 돈복을 가져다 준다는 금전수 키우기 방법 알려드릴게요 사실 방법이라기도 부끄러울정도로 금전수는 아주 키우기 쉬운 식물이예요. 식린이분들

pka98.tistory.com


이번에 콜레우스 컴뱃 삽목해둘 화분 마땅한것 찾다가
변화도 없고
잎도 쪼글쪼글 해진것 같기에

금전수 잎꽂이 해둔거
뽑아 버리고 거기에 하려고 뽑는데
글쎄....

구근이 달렸어요!!

집사만 성질급하지,
이 아이는 차곡차곡 성장중이었네요.

728x90

저 감자 같이 생긴 것이
금전수의 구근이고
금전수는 그래서 번식할때 줄기 5센티 정도
남겨놓고 자르면
저 알뿌리에서 새 줄기를 옆으로 올려주는거예요^^

잎만 꽂아두고
생각날때만 물줬을뿐인데..

감동 또 감동이네요ㅜㅜ

한 잎도 빠짐없이
모두 구근과 뿌리 다 잘내렸어요.

겉으론 변화없는 척하더니
흙아래서
할일 다 하고 있었던
요~~~오물

ㅎㅎ

잎 세장은 포트분에
좋은 흙담아 다시 꽂아 두었고
나머진
물꽂이 후 분갈이 했던
작은 금전수 화분에 합식해두었어요.

반응형


여름이 지나면
풍성해져 있겠죠^^

덕분에
콜레우스 컴뱃도
시원하게 이발하고

실한 줄기들만 삽목해주었어요.

이친구들도 얼른
건강히 뿌리내려 인사드릴수 있길:)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