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보카도 키우기, 아보카도 나무 분갈이

식집사의 하루

by 케이짱T 2022. 2. 26. 18:09

본문

728x90
반응형

몇년전부터
아보카도 씨발아 ,

아 아니,,

아보카도 씨 발아 해서 키우기가
유행이었죠.
ㅋㅋ


행운목 옆에 자리 하고 있던
아보카도 나무
드디어 분리해서 분갈이 해주었어요.

아보카도 키우기
아보카도 나무 분갈이

혹시나 아보카도 뿌리가 다칠까봐
부드러운 장갑끼고 손가락으로 살살
흙을 골라가며 뿌리를 쑤욱~
뽑았어요.

조심한다고 했는데도
아보카도 한녀석은 씨앗이 쪼개져 버렸네요ㅠㅠ

이래도 잘 자라주겠죠?
이미 발아하여 뿌리내리고 저만큼이나 자란
녀석이니 무사하길

바라봅니다

 

인삼 한뿌리 캤어요>.<

아보카도 키우기 더 잘해볼거라고
분갈이하다가

옷을 잃어버린 아이ㅠㅠ

뿌리는 무사해서 다행입니다!

다행이 한아이는 무사히 캐내었습니다

 

이제 아보카도 나무 분갈이해서 키우기
잘 해서

열매 따먹을 일만 남았네요
(?)

깨끗한 화분에 마사토층 만들어주고
영양좋은 배양토 채워넣어

아보카도 나무 분갈이에 성공했어요!

오색자갈로 마무리 해주니
더 예뻐졌네요^^

낑낑거리며 욕실로 옮겨
시원하게 샤워시키니

아보카도 나무 분갈이 한 보람이 느껴졌어요.
이런맛에 식물키우기 하는거죠^^

 

뿌리가 다친 아이가
너무 걱정스럽지만
ㅠㅠ

일단 듬뿍 샤워시켜주어요!

분갈이 후엔 물이 흘러나올정도로
듬뿍 샤워시켜주세요!

아보카도 나무 분갈이 마친 모습이예요

 

아보카도 나무 분갈이 한 후
줄기 한대는
너무도 싱싱하고 튼튼하게
잘 자리잡았는데요,

다친뿌리 줄기의 잎파리들이
축 처쳤어요ㅠㅠ

새화분에서 예쁘게 아보카도 키우기 하려했는데..

분갈이 몸살일거라 믿으며
계속 들여다보며
힘내라 힘내라
새집에서 더 잘자라라

응원해주고 있어요!

나중에 건강해진
아보카도 나무 소개드릴수 있길..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