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행운목 가지치기 수경재배

식집사의 하루

by 케이짱T 2022. 3. 1. 11:21

본문

728x90
반응형
행운목 가지치기 / 수경재배

목질화 하지 않고
키와 잎을 잘 키운 행운목 화분을
선물로 받았어요.

12년을 키우신거라는데,
정성과 사랑담긴 아이라
더 예쁘고 소중히 키우고싶어서

행운목 가지치기 해주고
수경재배로 번식 시켜보려합니다

 

키를 줄인 행운목

행운목 가지치기

성질이 급해서
행운목 가지치기부터 하고
사진을 찍었네요^^;;

아예 엄마 줄기의
마디와 마디사이를 잘라내어
더 이상 키는 키우지 않으려고 해요

행운목 화분 한켠
아보카도 발견하신 눈썰미 좋으신분,
분리식재한 썰도 보고가셔유ㅎㅎ

 

 

아보카도 키우기, 아보카도 나무 분갈이

몇년전부터 아보카도 씨발아 , 아 아니,, 아보카도 씨 발아 해서 키우기가 유행이었죠. ㅋㅋ 행운목 옆에 자리 하고 있던 아보카도 나무 드디어 분리해서 분갈이 해주었어요. 아보카도 키우기 아

pka98.tistory.com

아직 분갈이 몸살중인 아이..ㅠㅠ

행운목 가지치기 하여

과감하게 키를 낮춰줍니다!

방의 주인인 딸1호가
찜콩한 행운목이지만
주인보다 커서야 되겠냐며
풍수지리 광신 아줌마는

어차피 수경재배도 할거니까
미련없이 뎅강~

 

이렇게 많은 줄기들이
행운목 가지치기
강제집행 당했네요
ㅎㅎ

잘 다듬은 줄기

행운목 수경재배

행운목 가지치기 한 아이들은

조금 길게  줄기내어서
동양적 느낌으로 멋스럽게
행운목 수경재배 해 보려고

아랫쪽 잎 다 제거해주고
윗부분 잎 풍성하게 남겨뒀어요.

행운목 수경재배 tip!

줄기아래는 길게 사선으로
잘라주세요.
최대한 넓은 면적으로
물을 양껏 빨아들일 수 있어요

수경재배 할 행운목 줄기 아래는
사선으로 길게
잘라내어 줍니다

오리엔탈 느낌 뿜뿜하는 행운목 수경재배

행운목 수경재배용으로는
이렇게 길게 줄기내어
물에 꽂아두었어요.

행운목 수경재배 주의점

줄기가 너무 깊이 물에 잠기면
물러질수 있으니
뿌리가 내릴정도로만
얕게 담궈주세요

그리고 행운목 수경재배로 뿌리내려
삽목할 아이들은
줄기를 좀 짧게 다듬어 주었어요.

물 빨아 올리느라 애쓰지말고
뿌리내리는데 힘쓰라구요.

힘내라, 행운목

관상용 행운목 수경재배 한 병
뿌리 내리기용 한병

완성했습니다

가지치기 해준 엄마 행운목 옆에가서
앞으로 잘 자라겠다고
인사도 하고

 

딸1호가 학교에서 받아와
1년반째 두줄기 목질화 해가며
키우고 있는
토막 행운목 친구도

함께 해 봅니다


식물들도 혼자 있으면
쓸쓸해서 금새 시들어진다고 해요.

행운목은 가지치기와 수경재배 만으로도
금새 가족과 친구를 늘릴수 있으니
반려식물로 편안한 아이예요.

뿌리내리면 행운목 소식
다시 전할게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